본문 바로가기
어학/영어

영어회화공부하기 최고 영화추천 넷플릭스 인턴

by 밈코인공부방 2022. 8. 25.
반응형

영어회화 공부하기 위해 영화를 본다면 여러가지 영화가 있을 것 같은데 저는 그 중 인턴이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영화가 너무 재미있고 볼 때마다 느낌이 다른 것 같습니다.

주인공 로버트드니로 입장에서 보면 앞으로 어떤 시니어가 되어야하는지를 느낄 수 있고 앤해서웨이 입장에서 보면 일과 가정, 성공이란 무엇인지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다양한 인물들이 나오는데 모두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사람들의 특징이라 사소한 부분에 많은 이야기거리가 숨겨져 있는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장년의 남성 발음은 약간 눌리는 것 같아 그러한 발음이 잘 안들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 영화에서도 그러한 영어표현이 나와 리스닝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앤해서웨이는 빠른 것을 제외하면 발음이 박히는 편이라 대조되는 것 같아요.

 회사를 인수하다라고 하면 M&A처럼 merge? 이런 어려운 단어를 쓸 거라 생각했는데 그냥 buy 동사쓰네요.

They bought one of those old factories in Red Hook.

그 들이 레드훅에 있는 낡은 공장을 인수했어요.

Show us who you are with a cover-letter video.

이 영화 벌써 7년전에 나온 영화인데 자기소개 동영상이 소재로 나오네요.

아직 우리나라 채용시장에서는 자기소개 동영상을 보내라는 곳은 없는 것 같은데 벌써 10년전부터 외국에는 그런 시도가 있었나봅니다.

하지만 요새는 이력서에 얼굴사진도 금지하는 분위기라 이런 시도는 어려울 것 같네요.

I swear I don't even know what language that was.

그냥 I don't know 라고 하지 않고 그게 어떤 나라 말인지도 모르겠네요라고 표현하네요.

우리도 이런 표현 쓰고 외계어라는 표현도 쓰는데 정서가 비슷한 표현같습니다.

이미 2번 이상봐서 그런지 표현이 어느 정도 익긴했는데 외울 정도로 해야 늘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