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학/영어

Gr8 뜻

by 밈코인공부방 2023. 4. 13.
반응형

혹시 Gr8이 무슨 뜻인지 문맥 등에 의존하지 않고 맞히신 분이 계신가요?

그렇다면 당신은 정말로 언어 감각의 천재신 것 같습니다.

사실 Gr8을 처음 들었는때 저는 무슨 단체이름인 줄 알았습니다.

G7과 연관을 지은 거겠죠.

하지만 GR8은 전혀 다른 의미였고 심지어 줄임말도 아니었습니다.

1) GR8 뜻

GR8은 바로 Great 를 다르게 표현한 것입니다.

처음에는 의아했는데 곧 의미를 알게 되었습니다.

Gr + eight 하니까 발음이 great가 되네요.

분명 영어권에서 만들었겠지만 참 신선합니다.

온라인 채팅이나 다이렉트 메시지에 익숙해지고 또한 문자의 경우에는 글자수를 줄일 필요가 있다보니 이러한 말이 계속 생겨나는 것 같네요.

 

반응형

2) Gr8 예문

That's GR8! = That's great!

Your performance was GR8! = Your performance was great!

 

하지만 이러한 말은 당연히 격식없이 대화하는 자리에서나 가능한 것이지 아직까지는 편하게 쓰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특히나 영어긴 하지만 못 알아듣는 사람도 많을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조심해야겠죠.

아마 외국인들과 온라인상에서 이런 말이 자주 오고 갈 것 같네요.

 

 

in time, on time 뜻 차이 비교

시간과 관련한 표현 중에 in time과 on time이 있습니다. 둘 다 아주 많이 나오는 표현이고 대충은 대부분 알지만 정확하게 구별해써야 조금 더 고급스런 영어로 인식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뉘앙

cartney8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