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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학/영어

직장인 영어로 뭐라고 할까요?

by 밈코인공부방 2023. 3.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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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는 자영업이 많긴하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의 생계수단은 회사에서 일을 하는 것입니다.

또한 요새는 세테크 등도 관심이 예전보다 높아졌고 외국 사이트 등이나 여행 등에 자신의 직업을 입력해야하는 일도 많아서 그 때마다 직장인을 영어로 뭐라고 적어야하는지 헷갈릴 때가 많습니다.

자신의 직업을 영어로 적을 때 전문직이면 편하겠지만 그냥 회사원이라면 어떻게 표현하면 될까요?

1) 일반적인 단어

가장 일반적인 단어는 employee 입니다.

고용된 사람이라는 뜻이죠.

반대는 employer로 고용주라는 뜻이니 헷갈리면 안됩니다.

그런데 워낙 비슷하고 자주 쓰지 않으면 헷갈릴 수 밖에 없는 것 같긴 합니다.

그리고 사무실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office worker라고도 표현합니다.

물론 현장직인 경우도 많기는 하겠지만 요새 현장직도 많은 경우 사무실이 주된 근무지이기 때문에 굳이 누가 딴지를 걸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2) 구체적으로

회사에서 직책이 있다면 직책을 말할 수도 있겠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작은 회사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business person이라고 할 수도 있겠죠.

뭐 영어로 직책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다음과 같습니다.

Intern, Assistant Manager, Manager, Senior Manager, Director, Vice President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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