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학/일본문화 어학

역대 일본 애니메이션 관객수 순위 더퍼스트슬램덩크

by 밈코인공부방 2023. 2. 13.
반응형

더퍼스트슬램덩크의 관객수가 많아지면서 역대 일본 애니메이션 관객수 순위가 궁금해져서 찾아보았습니다.
제 머리속에는 센과치히로의 행방불명이 당연히 1등일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실제로는 조금 달랐습니다.
2002년 센과치히로의 행방불명 개봉 당시 저는 2번을 봤고 주변에서도 그런 사람이 많았어서 당연히 천만까지는 아니더라도 꽤 많은 관객수가 봤을거라 생각했는데 관객수가 200만명 정도였었습니다.
당시 일본애니메이션이 200만명을 넘은 것은 굉장한 수치였고 당시에는 처음으로 200만명을 넘은 것이라 제 기억에는 관객수가 아주 많았던 것으로 기억에 남았던 거였네요.

1) 너의 이름은 관객수 379만명
하여튼 현재까지 일본 애니메이션 관객수 1위는 너의이름은 이란 애니메이션이고 379만명의 관객이 관람했다고 합니다.
너의이름은 애니메이션은 굉장히 잘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이긴했지만 1위였는지는 몰랐습니다.
그만큼 최근에 영화에 관심이 없었다라는 방증인 것 같기도 한데 그러기에는 2017년 나온 영화라 너무 오래 관심이 없었나봅니다.

2) 하울의 움직이는 성 관객수 301만, 더퍼스트슬램덩크 관객수 285만
다음은 하울의 움직이는 성으로 301만이 봤다고 하고 3위가 바로 더퍼스트슬램덩크로 현재 285만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하울의움직이는 성이 301만이 아니라 261만이라고 하는 기사도 있고 그 기사에서는 더퍼스트슬램덩크가 2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뭐가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현재로서는 더퍼스트슬램덩크가 300만을 넘을 것 같기때문에 어쨌든 2위로 올라갈 것 같은 분위기이긴합니다.

3) 귀멸의 칼날 관객수 218만
4위는 귀멸의칼날이라는 애니메이션으로 218만이라고 합니다.
당시 굉장히 인기가 많았다고 기사를 본 것 같은데 4위였네요.
하지만 218만이라는 숫자는 조금 적은 것 같습니다.
그만큼 우리나라에서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를 보는 관객층이 그렇게 두텁지는 않다는 이야기같습니다.


4) 센과치히로의 행방불명 관객수 200만
제가 1등이라고 생각했던 센과치히로의 행방불명 관객수는 200만으로 5등이네요.
당시 일본애니메이션을 안보던 사람들도 센과치히로의 행방불명은 많이 봤었던 것 같은데 생각보다 관객수는 많지 않습니다.
다만 센과치히로의 행방불명은 다른 루트를 통해서 많이 봤을 것 같습니다.
아마 관객수는 200만이어도 실제로 본 사람은 제일 많지 않을까 싶네요.

이제 영화 관객수는 시기를 잘타고 마케팅이 중요하다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물론 아바타처럼 워낙 저력이 있는 영화는 시기가 어쨌든 천만은 넘지만 그렇지 않은 다른 영화는 시기를 잘 맞아야하는 것 같네요.
그런 면에서 더퍼스트슬램덩크는 끝나기 전에 한번 봐야할 것 같은데 못 보면 다른 OTT에서라도 빨리 나와줬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