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학/영어

식욕이 없다 영어로 appetite

by 밈코인공부방 2022. 8. 23.
반응형

식욕을 뜻하는 단어는 appetite 입니다.

따라서 appetite를 없앤다는 표현이 식욕이 없다라는 표현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lose one's appetite, spoil one's appetite 등이 식욕이 없애다라는 표현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I don't have an appetite.  나는 식욕이 없어요.

I lost my appetite. 나 식욕을 잃었어요.

I have a poor appetite. 나 식욕이 없어요.

I have a good appetite. 나 식욕이 좋아요.

I've got my appetite back. 나는 식욕이 돌아왔다.

appetite와 관련된 숙어 정리해보겠습니다

It is to my appetite. 그것은 내 입맛에 맞다.

I feel an appetite. 나는 시장기를 느낀다.

I'm working up an appetite. 나는 입맛을 돋우고 있습니다.

work up 대신에 get up, build up, sharpen 가능

I have an appetite for ~. 나는 ~을 좋아한다.

 

A good appetite is a good sauce. 좋은 식욕은 좋은 소스이다.

해석을 하다보면 바로 이것이 우리나라 속담 시장이반찬 과 같은 의미라는 것을 알아채실 것입니다.

문화가 다르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굉장히 뉘앙스가 비슷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