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학/영어

빅마우스 디즈니플러스로 영어공부하기

by 밈코인공부방 2022. 9. 2.
반응형

디즈니플러스로 영어공부하기 무척 좋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 것입니다.

다만 넷플릭스처럼 구간멈춤기능이 있어서 쉐도잉을 할 수 있었다면 더 좋았을테지만 아직까지는 그렇게는 안되네요.

그리고 앞뒤로 돌리는 기능이 약간 불편해서 편하게 여러번 듣기에는 좀 불편한 구조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디즈니플러스에는 영어공부하기 좋은 애니메이션이 많다는 것이 비교불가능하게 좋은 점이죠.

거기에 최근 빅마우스같은 드라마로도 영어공부가 가능해서 좋습니다.

You're no match for me.

넌 내 상대가 아니야.

물론 드라마를 보면서 아주 가끔 영어를 보기 때문에 영어공부에 본격적으로 도움이 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여러번 보다보면 어느정도 도움이 됩니다.

불편하긴하지만 공부를 하려면 불편한 멈춤 기능을 사용하면 되긴합니다.

하지만 어차피 본격적으로 영어공부하려면 다수의 드라마를 보는 것보다 한두편 정해놓고 여러번 보는 것이 효과적이기 때문에 그 정도의 교재로 활용할 컨텐츠는 넷플릭스에도 충분하기 때문에 현재 디즈니플러스의 기능으로는 재밌는 드라마를 보면서 아주 조금 영어공부를 한다 정도인 것 같습니다.

디즈니플러스에서도 캡쳐를 못하게 되어있나봅니다.

They're all fighting like cats and dogs.

고양이와 개 사이는 외국에서도 안좋은가봅니다.

아니면 우리나라에서보다 먼저 이 표현이 들어와서 우리나라사람들도 우리나라 표현인 것처럼 쓰고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영어를 보다보니 외국에서 들어온 표현이 한국에서 자연스럽게 쓰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빅마우스로 영어자막키고 영어공부를 조금이라도 시도하면서 알게 된 단어가 수형자란 단어입니다.

inmates라고 표현하더라구요.

이상증세를 보이다는 show side effects라고 하네요.

멈추고 하면 공부가 되는데 그냥 지나가면 나중에 기억에는 안남겠죠.

이렇게 디즈니플러스 빅마우스로 영어공부를 했는데 이렇게 글을 쓰지 않으면 재밌어서 그냥 보게 되는 것 같긴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