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영화

넷플릭스 정이 윤정이 배우 연상호 감독

by 밈코인공부방 2023. 1. 26.
반응형

넷플릭스에서 정이라는 영화가 나와서 보게 되었습니다.
일단 AI 로봇 이런 류를 워낙 좋아하기 때문에 볼 수 밖에 없는 영화인데 부산행을 만든 연상호감독이 만들었다고 해서 더욱 기대를 가지고 보았습니다.
일단 시대 배경은 미래, 우주 공간으로 생활공간이 확장된 시대입니다.
예전에는 아주 먼 미래라고 표현을 했을텐데 이제 아주 먼 미래라고 하기에는 좀 어색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걸보니 정말 많이 변한것 같긴합니다.
어쨌든 이 미래에 전투가 벌어졌고 이 전투에서 활약한 윤정이란 전투원을 AI로 만들어서 계속되는 전투에 활용하기 위해
연구를 한다는 내용입니다.

넷플릭스 정이 윤정이 배우 연상호 감독

그런데 이 연구를 진행하는 팀장이 윤정이 전투대원의 딸이었고 윤정이의 AI를 연구하는 과정에서 딸은 엄마의 고통을 없애주기 위해 탈출을 시도한다는 내용입니다.

반응형

소재 자체는 흥미가 있을 수 있지만 문제는 이제 이런 소재 자체가 너무 익숙하다는 것이지요.
이제 소재 자체로는 시청자의 흥미를 끌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이제 스토리의 짜임새나 주인공들의 캐미, 연기 이런 것들이 더 중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요소들이 이 영화에 있었나라는 생각이 드네요.
일단 주변 인물이 너무 평면적이고 단순합니다.
딱 하나의 반전이라고 한다면 류경수의 신분이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영화가 단순하다고 재미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일단 강수연배우님의 유작이라는 의미가 있고 철학적으로도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반응형

처음에는 부산행을 기대하고 봤었기 때문에 비슷한 부분이 별로 없다는 것에 실망을 하기도 했지만 다 보고나니 비슷한 부분이 있네요.
둘다 인간이 아닌채 영생을 누리는 괴물 아닌 괴물로 변하는 것보다는 인간을 선택했다는 점입니다.
물론 좀비와 실험체AI 모두 대부분이 그런 삶보다는 인간을 택하긴하겠지만 구도를 비슷하게 그려놓은 것 같네요.
또한 김현주 배우의 연기입니다.
처음에는 윤정이 역할이 김현주님인지를 몰랐네요.
최근 자주 보이는데 정말 다양한 역할을 소화해내시는 것 같았습니다.
러닝타임도 나쁘지 않고 넷플릭스에서도 전세계1위를 찍었다고 하니 화제성만으로도 봐서 손해보지는 않을 것 같네요.

하지만 부산행과 같은 재미적 요소를 찾는다면 약간 부족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재미보다는 미래의 AI에 대해 한번 생각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더 가치가 있는 영화같네요.

 

2024.02.07 - [문화/영화] - 황야 드라마 브이 군인과 쥐 장면

 

황야 드라마 브이 군인과 쥐 장면

황야라는 드라마를 보면 연식이 되신 분들은 섬뜩한 장면 하나를 목격하실 것입니다. 바로 권지훈이라는 군인이 쥐를 산채로 먹는 장면입니다. 이 장면을 본 사람이 만약 연식이 있다면 바로 아

cartney8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