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영화

넷플릭스 엠뷸런스 후기, 마이클 베이 감독, 그리고 영어공부

by 밈코인공부방 2022. 10. 7.
반응형

최근 엠뷸런스라는 영화가 넷플릭스 순위권에 있더라구요.

워낙 영화를 제대로 안본지가 오래되었고 이제는 개봉작인지 OTT의 오리지널인지 헷갈려 넷플릭스 순위권에 있어도 이게 언제 개봉한 것인지 이제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엠뷸런스를 보니 올해 4월에 개봉한 영화였습니다.

그런데 관객수 11만명?

아.. 4월에 그 정점이어서 그때도 다들 영화 안봤었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마이클 베이 감독영화인데도 그런다고?

트랜스포머, 진주만, 나쁜녀석들, 아마겟돈, 더록, 코요테 어글리의 감독인데?

그런데 이렇게 적고 보니 벌써 몇십년 작들이네요.

갑자기 현타오며 요새는 인기가 안그럴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영화 엠뷸런스는 범죄를 저지른 두 형제와 이에 휘말린 구급대원, 그리고 부상당한 경찰의 이야기입니다.

사실 이렇게 나오는 등장인물만 나열해도 대충 이야기는 그려지는 것 같습니다.

다만 마이클베이 감독이 워낙 대단한 영화를 만들었기 때문에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넷플릭스로 나오는 영화는 중간중간 영어공부도 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좋은 것 같네요.

쉬는 시간에 죄송합니다.

영어로 표현하라고 생각하면 쉬운 것 같아 어느 정도는 표현했을테지만 알고 나니 매우 쉽네요.

I'm sorry about your break.

이렇게 영화를 보면서 한 두마디씩 배우면 좋을 것 같아요.

이 말은 아기가 아파서 누군가에게 수술비를 위해 전화한 주인공이 잘 안되자 그 직원에게 쉬는데 죄송하다고 하면서 하는 말입니다.

보험회사는 아닌 것 같고 예전에 무슨 작전을 했던 특수요원 같은 느낌이 드는데 보상을 해달라고 하는 것 같네요.

아주 초반에 나옵니다.

만약 잘 들으셨다면 표현하나 건진거네요.

시간이 없어.

It is running out of time.

이 문장을 예전에 봤었는데 It's getting tight.라고도 하네요.

쉡게는 There is no time.

콩글리쉬 아니고 그럴 시간 없어라는 뜻입니다.

이건 질문이 아니다.

That wasn't a question.

한국말과 비슷하단 느낌이 드네요.

우리도 이런 비슷한 뉘앙스의 말을 쓰는데 영어에서도 그러네요.

엠뷸런스로 영어공부를 하려고 했는데 너무 급박하고 심각한 상황이라서 그런지 말도 빠르고 또 욕설이나 줄여서 쓰는 경우가 많아서 영어를 잘하는 사람이 아니면 그렇게 도움이 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또 내용이 뭐 새롭거나 기발하지는 않아서 그런 걸 기대해도 그렇게 좋지는 않을 것 같구요.

하지만 확실히 긴박감이 있고 킬링타임용으로는 괜찮은 영화인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마이클 베이를 기대하고 보기에는 너무 기대했나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을 것 같네요.

확실히 트랜스포머 이런 영화와는 비교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