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학/영어줄임말

AFAIK 뜻

by 밈코인공부방 2023. 4. 18.
반응형

우리도 할말하않, 지못미 등 여러가지 줄임말을 쓰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학생이나 젊은 층에서 쓰여졌지만 이제는 전반적으로 퍼져 많은 계층에서도 사용하는 것 같네요.

영어에도 당연히 그런 표현이 많겠죠?

영어도 제대로 못하는데 이런 줄임말까지 알아야하는지도 의아하지만 의외로 유튜브 등에서 영어댓글을 아주 자주 보기 때문에 이런 표현을 은근히 많이 봤을수도 있습니다.

 

1) AFAIK 뜻

사실 이런 단어는 어떤 것의 줄임말인지 알지 못하면 거의 초성퀴즈나 다름없겠죠.

AFAIK는 바로 As far as I know 의 줄임말로 내가 아는 한이란 뜻입니다.

AFAIK 뜻

예문 :

AFAIK, the party is still on for Friday night.

(내가 아는 한, 금요일 밤 파티는 계속 열린다고 해.)

 

AFAIK, the meeting is still scheduled for next Monday. 
(내가 아는 한, 회의 일정은 아직 다음 주 월요일로 정해져 있어.)

 

AFAIK, he's still living in the same apartment.
(내가 아는 한, 그는 여전히 같은 아파트에서 살고 있다.)

AFAIK, the event has been postponed indefinitely.
(내가 아는 한, 이벤트는 무기한 연기되었다.)


AFAIK, the company is going through some major changes right now.
(내가 아는 한, 그 회사는 지금 큰 변화를 겪고 있다.)


AFAIK, there aren't any more tickets available for the concert.
(내가 아는 한, 콘서트 티켓은 더 이상 구할 수 없다.)

AFAIK, she's taking a year off to travel around the world.
(내가 아는 한, 그녀는 세계 일주를 하기 위해 1년간 휴학한다.)

 

 

OMG 뜻

사실 OMG는 이제 너무나도 많이 쓰여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용어이고 또한 뉴진스의 노래 제목 중에도 있기 때문에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그래도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1. OMG 뜻 OMG는 Oh My

cartney80.tistory.com

 

반응형

'어학 > 영어줄임말' 카테고리의 다른 글

TTYL 뜻과 예문  (0) 2023.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