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영어

말재주가 있다, 말재주가 없다 영어로

밈코인공부방 2023. 12. 17. 18:13
반응형

말 재주가 있다를 영어로 하기 위해서는 먼저 말의 의미를 잘 파악해야할 것 같습니다.

이게 바로 영어적인 센스인 것 같은데 이제 저도 이런 문장을 보면 말재주에 해당하는 영어단어를 찾으면 안될 것 같다는 느낌이 드는 것 보니 조금은 발전한 것 같습니다.

말재주라는 단어를 찾기보다는 말재주가 가진 뜻이 말은 잘한다는 의미라는 것에 집중을 해야합니다.

말을 잘한다는 의미는 be good with words 라고 합니다.

word는 단어란 뜻으로 잘 알려져있지만 복수형이 되면 말 이야기를 뜻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나는 말재주가 있다, 없다는 다음과 같이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I'm good with words. 나는 말재주가 있다.

I'm not good with words. 나는 말재주가 없다.

 

비슷한 표현으로
I'm not much of a talker. = 나는 말잘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I'm not good at expressing myself. = 저는 표현을 잘 못합니다.
I can't word things well. 나는 말로 잘 표현하지 못합니다.


More Expressions
I'm good at studying. 저는 공부를 잘해요.
She's good with children. 그 녀는 아이들을 잘 다뤄요.

She's great with children. 그 녀는 아이들을 잘 다뤄요.

He tries to get in good with the boss. 그는 상사의 환심을 사려고 합니다.

 

 

On the same page.

On the same page. 일치하거나 동의하는 것을 나타내는 영어 표현입니다. 두 명 이상의 사람들이 같은 목표, 계획, 이해 수준 등을 공유하고 일치하고 있다는 것을 표현합니다. 예문 : We need to make sure

cartney8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