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영어

I'm beat. 뜻과 비슷한 표현 여러개 나 너무 피곤해~

밈코인공부방 2024. 1. 28. 16:58
반응형

힘쎈여자 강남순을 보면 삼촌이라는 인물이 나오는데 집안 대대로 여자들에게 눌려서 굉장히 약한 신체와 정신을 가진 것으로 묘사가 됩니다.

항상 하는 말이 나 피곤해~ 인데 이걸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나 하다가 I'm beat 이라는 표현을 알게 되었습니다.

I'm beat. 뜻과 비슷한 표현 여러개 나 너무 피곤해

I'm beat 뜻과 사용 상황

I'm beat.은 매우 피곤하다, 지쳤다. 라는 뜻을 가졌습니다.

한국에서 공부하신 분들은 워낙 I'm tired. 가 익숙해서 다른 표현을 쓸 생각을 못했을 수도 있는데 이런 표현도 있네요.

긴 하루 일과 후, 운동 후, 스트레스가 많은 활동 후 등 신체적 또는 정신적으로 많은 에너지를 소모했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I'm beat 비슷한 표현들

I'm exhausted

나는 지쳤어.

매우 피곤하거나 모든 에너지를 다 썼을 때 사용합니다.

I'm worn out

나는 완전히 지쳤어.

신체적, 정신적으로 많이 지쳤을 때 I'm beat. 보다 좀 더 강한 표현입니다.

I'm dead tired

나는 죽을 만큼 피곤해.

매우 강한 피로감을 표현할 때 사용합니다.

I'm bushed

나는 몹시 지쳤어.

약간 비공식적인 표현이라고 하는데 주로 미국 영어에서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일상 대화에서 편안하게 피로를 나타내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I'm drained

나는 완전히 소진됐어.

신체적 또는 정신적 에너지가 완전히 소모되었음을 나타낼 때 사용합니다.

반응형

이렇게 피로함을 나타내는 표현을 알아보았는데 이 표현들을 연습하다 보니 정말 피곤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런 표현은 알아듣는데에만 사용하고 실제로 자주 사용하면 안좋을 것 같습니다.

생각해보니 오늘도 피곤하다는 말을 여러번 쓴 것 같은데 정말 피곤해서 썼을 수도 있지만 약간 습관적인 것도 있는 것 같네요.

정말 이런 표현은 줄여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go 동사로 표현가능한 내용

go 동사만 제대로 알면 100개의 동사로 활용할 수 있다고 유튜브에서 누군가 과장하는 말을 한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과장이 조금 들어가긴했지만 정말 셀 수 없이 많은 동사 대신에 go를 쓸 수

cartney80.tistory.com

 

반응형